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슬기로운 삼광 생활 53편] Global 인사총무지원팀 인사파트 오창민 프로를 소개합니다~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4.03.26 Hit342



안녕하십니까! 

Global 인사총무지원팀 인사파트 오창민 프로입니다. 

여러분께 인사드리게 되어 영광입니다! 


생명이 움트는 봄! 삼광인 여러분들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지난 주말, 동촌유원지로 꽃구경을 다녀왔는데 벌써 꽃들이 하나 둘 피기 시작했더라고요.

예쁜 벚꽃을 보시려면 아마 이번 주가 가장 피크이지 않을까 싶어요! 


회사에 들어오고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2달간 진행된 현장 OJT 시간입니다.

금형부터 MCT까지 또 1공장부터 4공장까지, 자신의 일에 몰두하고 계신 프로님들을 보며 정말 멋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거기다 다들 정말 상냥하시고, 친절히 대해주셨던 순간들도 많이 기억에 납니다.

(낯설고 쑥스러울 때도 많았는데 일부러 말도 많이 걸어주시고, 

점심때면 같이 밥 먹자고 데려가 주셨던 프로님들! 

덕분에 낯선 공간 속에서도 잘 지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은 OJT를 무사히 마치고 돌아와, Global 인사총무지원팀에서 인재 서치 및 관리, 급여, 면접 준비와 같은 전반적인 인사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보고 만지고 직접 해본 일들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서 가끔 ‘이런 것도 지금 도움이 되네!’하며 흠칫 놀라기도 합니다.

깊이 있게 알진 못하지만, 이력서를 볼 때면 업계 용어와 경력의 정도를 파악하는 데 아주 요긴하게 활용하곤 해요. 


가장 흥미로웠던 일을 꼽아보자면, 화이트데이 때 젤리 나눠주기 행사가 기억납니다!

한 분 한 분 인사를 나누며 맛있는 젤리를 나눠 주는 일이 정말 재밌었는데, 어쩌면 평소와 같은 하루를 조금은 다르게 느낄 수 있었던 날이었던 것 같습니다.


제 취미는 수영과 등산입니다. 

푸르른 녹음과 시원한 물을 좋아해서 평일에는 새벽 수영, 주말에는 사찰 방문 또는 산을 타러 다닙니다. 

수영장은, 물살을 가로지르며 빙글 턴할 때! 한 마리 돌고래가 된 것 같은 기분과 시원하고 청명한 세계가 늘 새롭습니다.

산은 정상에서 느끼는 고요함, 그 속에 멀리 들려오는 새소리를 듣고 있다 보면 치열했던 일상을 벗어나 평화로움이 곁에 머무름을 느껴요. 

(혹시 경산 수영장에서 마주친다면!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앞으로 전 삼광에서 든든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가끔 힘이 들 때면 동기가 참 큰 힘이 되곤 하는데, 이처럼 누군가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물론 현재 제 사수님이 차근차근, 정말 잘 가르쳐 주셔서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아직 완전하지 못하지만, 얼른 성장하여 여러분들을 편안히 도와드릴 수 있는 챗GPT와 같은 만능 인사 팀원이 되겠습니다! 


이번 한 주도 파이팅! 하시고 

꽃들이 만개하는 따스한 봄날, 흩날리는 벚꽃들 따라 여러분들의 마음속에도 봄이 찾아가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A>



저는 평생 유튜브 못 보기를 선택하겠습니다!

장르 불문, 좋아하는 노래가 정~말 많아서 못 듣게 된다면 너무 그리워질 거 같아요.

평소 운전, 운동, 취침 전까지 늘 곁에 두기에 유튜브라는 인질이 좀 강력하긴 하지만, 그래도 음악이 더 좋네요

추가로 제가 좋아하는 노래 한 곡 추천 해드릴게요!

‘데이식스 – 좋아합니다’인데요.

최근에 추천받은 노래인데 여러분들도 한번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