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인도사업부 제조팀(도장파트) Shalini Bhatt사원의 인터뷰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4.03.29 Hit295





 안녕하세요. 

인도 사업부 제조팀 도장파트에서 통역 및 서무를 보고 있는 Shalini Bhatt 사원입니다. 

삼광에서 근무한지는 약 3년 정도 되었습니다.

  




저희 팀이 문제없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팀 내의 인사, 소모품 등을 관리하고 있으며, 한국 직원과 인도 직원들 사이에서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한국어 통역 및 한국인 대상 영어 교육도 같이 병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삼광은 한국 기업이기 때문에 한국 직원들이 많이 근무하고 계신데요. 

아무래도 제 직무가 한국인, 인도인 직원들의 사이에서 중간 다리 역할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양측 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첫 번째로 노력한 것이 바로 한국 문화 이해하기입니다.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울 때는 언어의 문법 같은 이론적인 것들도 중요하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그 나라의 문화를 알아야 진정한 소통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말만 한다고 해서 소통이 잘 이루어진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로 한 노력은 업무에 사용되는 전문 용어를 추가로 공부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회화 능력이 된다면, 두 번째로 겪는 고난이 바로 전문 용어인데요. 

처음에는 생소한 단어들이라 공부를 하면서 업무를 해 나갔지만, 지금은 어느 정도 내공이 쌓여서 원활히 소통 중입니다. ^^

(사투리도 이제 알아듣습니다. ㅎㅎ)

 



음, 역시 한국어 능력이 향상된 게 가장 큰 매력이자 장점이 아닐까요?

한국어 능력이 향상되면서 다른 팀의 한국 직원분들과도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지고 좀 더 넓은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는 게 장점인 것 같아요.

 




제 취미는 여행 가기, 드라마 시청, 음악 듣기입니다. 

올해 인도의 홀리데이 연휴 기간에도 태국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세 가지 취미 중에서 여행을 가장 좋아하는데 시간과 기회가 되면 한국에도 꼭 한 번 여행 가보고 싶습니다.




삼광 가족 여러분, 2024년 1/4분기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남은 시간 모두 건강하게! 행복하게! 스트레스 없이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