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국민 안전의 날, 자나깨나 불조심 합시다.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4.04.16 Hit253



국민 안전의 날은 2014년 이후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자는 의미로 제정되어 재난 및 안전 관리 기본법에 의해 제정된 국가 기념일입니다.


현재 봄철이 되며 건조한 기후와 바람으로 산불 및 기업 화재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통계에 따르면 화재 발생 장소 80%가 건물에서 발생하고 원인 55%가 부주의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삼광은 화재 예방을 위해 본사 전광판에 화재 예방 문구를 띄우고 매일 아침 작업 시작 전 화재 및 안전 구호를 외치는 등 직원들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도록 예방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작업 환경을 유지하고 비상 상황에 대비하는 것은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안정성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인 만큼, 각 부서에서는 화재 안전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첫 번째, 화재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해 위험물들에 대해 정기적으로 관리하고 화재 발생 시 대피 절차, 구조 및 응급 처치 등을 명확히 하고 알고 있어야 합니다.


두 번째, 건물 내 화재 비상 출구의 통행을 방해하는 물건을 배치하지 않고 소화기와 화재 경보 장치 등의 화재 대응 장비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세 번째, 정기적인 화재 훈련으로 모든 직원이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훈련해야 합니다.

현재 삼광은 각 사업부에서 매년 정기적인 소방 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봄철이 시작된 만큼, 예방을 위해 소방 훈련 외에도 부서 내 화재 주의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화재는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르는 재해입니다.

삼광 임직원 모두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