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3정6S 혁신 교육 3차 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1.04.23 Hit1394
Attached file img

“3정 6S BEST 공장 만들기 마지막 3차 교육 진행”


(주)삼광은 지난 2021년 4월 21일(목) 경산 본사 대강당 교육장에서 한국표준협회(KSA) 한승선 위원을 초빙해 ‘3정 6S BEST 공장 만들기’를 주제로 3차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2월 19일(금) 한승선 위원은 삼광 경산 사업장에 방문하여 전 공정을 둘러보며 사전 진단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3차 중 마지막 교육으로 차장급 이상 임직원 및 공정 책임자, 3정 6S 추진단 등 대상 위주로 2시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삼광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현장경영, 스마트팩토리, 3정 6S 등 혁신활동을 추진하고, Global 사업장 전개 활동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국내 사업장 현장은 동종 업계 최고 수준의 청결을 유지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을 통해 더욱 체계화하고 습관화 하며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번 강연을 수강한 개발/품질팀의 이건혁 책임은 “정리/정돈을 필요품과 불필요품, 불급품으로 구분 관리하여 불량 발생률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배웠으며, 세부적인 관리가 정량 관리에 매우 중요한 부분임을 한번 더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제조팀의 성치훈 책임은 “청소를 습관화하였을 때 차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쉽게 알아내어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사전 대처법에 대해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며, 작업 환경에 즉시 적용하여 최고 수준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하였습니다.


한편, 이날 특강은 관리자 약 15명이 참석하였으며, 체온 측정과 손 소독, 마스크, 아크릴 칸막이 등 철저한 코로나 방역 수칙 준수 하에 시행되었습니다.


삼광은 앞으로도 꾸준히 3정 6S를 습관화하여 동종 업계 최고 수준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모두가 노력할 것입니다.


<한승선 위원의 강연 모습>




 
<강의를 듣는 직원들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