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청년 고민상담소 행사 진행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10.07 Hit567


“삼광인 고민을 말해봐~”


㈜삼광은 지난 2022년 10월 6일(목), 삼광 임직원들의 정신건강 및 심리적 회복 증진을 위한 청년 고민상담소 운영을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운영된 청년 고민상담소는 경상북도청, 경산시 보건소의 주최 하에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1인 가구 증가, 경제 불황, 가속화되는 경쟁 등으로 보편화된 청년들의 우울감과 외로움 완화 및 심리적 회복 증진을 위해 진행된 프로그램입니다. 


이에 ㈜삼광은 삼광 임직원들의 건강한 회사 생활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금번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삼광 본사 앞마당에서 행사 부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운영된 부스는 총 5개로, 홍보관, 정신건강 체험관, 스트레스 해소관, 고민상담관, 대화 기부 운동관이 운영되었습니다.


체험 내용으로는 외로움 관리 필요성 및 중요성 이해, 정신건강(우울, 불안, 스트레스) 자가검진 및 개별 상담 진행, 스트레스 측정기를 통한 스트레스 확인 및 심리 안정 DIY 클래스 등이 진행되었으며, 선행 컨텐츠 참여 후 사용할 수 있는 커피차 이용 쿠폰을 발급하였습니다.


부스에 참여한 직원들은 “겉으로 보이는 외면적 건강뿐만 아니라 내면의 건강까지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정신적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화제가 되고 있지만, 스트레스 테스트와 같은 프로그램이나 나 자신의 내면적 건강을 살펴볼 기회가 없었는데 이렇게 회사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재밌고 특별한 경험이 되었습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청년 고민상담소에 참여한 약 100여 명의 임직원들은 색다른 프로그램 진행에 긍정적인 의견을 보냈으며, 앞으로도 ㈜삼광은 임직원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입니다.


<행사 참여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