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엑스코 안전산업박람회 방문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10.17 Hit426


“삼광 임직원, 대구 엑스코 안전산업박람회 방문”


지난 2022년 10월 12일(수)부터 2022년 10월 14일(금)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된 안전산업박람회에 ㈜삼광 임직원들이 방문하였습니다. 


금번 안전산업박람회는 대한민국의 안전산업의 균형 있는 육성과 발전을 위해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북도, 대구광역시가 공동으로 주최한 박람회로, 국내 최대 안전산업 박람회이며 가장 공신력 있는 박람회입니다.


이에 ㈜삼광은 직원들의 건강 및 안전 위험을 완화하고 기업 가치와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ESG 경영의 발전을 위해 박람회에 참여하였습니다.


박람회에 참여한 인원은 Global 경영지원실 김영호 상무를 비롯한 Global 인사지원팀, 제조팀(설비보전파트) 직원 7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약 370개의 부스가 운영된 박람회에서는 방재/화재, 산업/생활 안전, 보안/사회, 생활, 교통/해양, 미세먼지(기후 기상), 공공안전서비스 등의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삼광 임직원들은 가상현실(VR) 안전사고 체험과 다양한 안전 용품들을 체험하며 적용 가능한 용품들을 검토하였습니다. 


박람회에 참여한 Globla 인사지원팀은 “기존에 알지 못했던 안전 용품들을 파악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적용 가능한 안전 용품들을 적극 검토, 적용하여 직원들의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무재해 사업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안전산업 관련 박람회가 자주 개최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제조팀(설비보전파트)은 “최근 대기업을 비롯한 중견, 중소기업들이 안전에 대해 많은 중점을 두고 있는 만큼, 삼광의 설비보전파트를 맡고 있는 직원으로서 ‘안전은 절대 쉽게 보면 안 된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열심히 참관하였습니다. 특히 지게차 안전 알람 장치, 내구성이 강화된 안전 조끼와 안전화, 낙상 시 인체 보호 에어백과 같은 안전 용품들이 기억에 남습니다. 우리 삼광 또한 안전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이러한 박람회 참여를 통해 더욱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는 기회를 자주 가졌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박람회 참여 이후, 현재 ㈜삼광은 화재 대피 구조 손수건 및 콘센트용 자동 소화기 스티커, 전기 전력 설비 내부의 분진 및 각종 오염물 절연 세척기 등의 구비 및 설치를 검토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삼광은 직원들의 안전을 최우선시 하는 기업으로서, 기업 안전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박람회를 참여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박람회 참여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