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베트남 사업부 2022년 10월 월례회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10.18 Hit446


“베트남 사업부 2022년 10월 월례회”


지난 2022년 10월 13일(목), 베트남 사업부에서 2022년 10월 월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금번 월례회는 베트남 사업부의 별도 월례회로, 애국가 제창, 경영방침 및 행동강령 복창, 우수 직원 시상식, 10월 월례사, 10월 구호제창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베트남 사업부 우수 직원 시상식은 우수 기술자, 우수 관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우수 기술자 3명, 우수 관리자 4명에게 상장과 상금을 전달하였습니다. 


월례사에서는 지난 2022년 10월 4일, 한국 사업부 정기 월례회 당시 김진우 대표이사님께서 강조하신  “업무 형태를 변화하자”, “실패비용을 절감하자”에 관한 말씀을 임직원들에게 전달하였습니다.


첫 번째, “실패비용을 감소시킵시다. 

매일 여러 매체에서 세계 경제 침체와 같은 이슈들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침체 위기는 2년간은 더 지속될 것이라 예상합니다.

우리 삼광은 2년 후면 5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50주년을 암울하고 침울한 50주년이 아닌 좋은 기운으로 맞이하기 위해 변화합시다.”


두 번째, “업무 형태를 변화시킵시다. 

자신이 맡은 업무뿐만 아니라 연관된 업무까지 살피고 모르는 것이 있다면 찾아서 응용해야 합니다. 

지금과 같이 현재의 현상만 이야기 하지 않고 원인을 분석하고 결과를 예측할 수 있도록 변화합시다.”


끝으로, “앞으로 2년간, 방관과 무사안일주의를 버립시다. 올해도 3개월 정도가 남았습니다. 남은 3개월 동안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좋은 성과가 날 수 있도록 분발합시다.”라는 월례사를 전달하였습니다. 


이날 베트남 사업부 월례회는 임직원 약 1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실패를 두려워 말고, 힘모아 변화하자” 라는 구호 제창을 외치며 월례회를 종료하였습니다.


<우수 기술자>



<우수 관리자>



<전체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