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대구 엑스코, 구미 금오공대 취업박람회 참여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10.19 Hit504


“대구 엑스코, 구미 금오공대 취업박람회 참여”


금일 2022년 10월 19일(수), ㈜삼광은 대구 엑스코 및 구미 금오공대 취업박람회에 참여하였습니다.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된 취업 박람회는 인근 광역시도와 연계하여 지역 구직자들의 경북 내 우량 기업 취업을 돕기 위해 진행된 광역 간 연계형 채용 박람회입니다.


또한 구미 금오공대에서 진행된 취업 박람회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되는 취업 리크루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지역 우수 기업을 홍보하고 우수한 청년 인재들의 취업난을 해결하기 위한 박람회입니다.


이에 ㈜삼광 Global 인사지원팀 직원들이 대구 엑스코와 구미 금오공대를 방문하였으며,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만나 회사를 홍보하고 간략한 취업상담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삼광 부스에 찾아와 상담을 진행한 학생들은 “졸업 후 공백이 길다면 어떤 것들을 어필해야 할까요?”라는 질문을 하였으며, “그 기간 동안 무엇을 했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자신이 희망하는 직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자기계발을 하고 개선할 의지를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라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또한 “개발 부서에 취업을 하고 싶지만, 개발 업무에 대해 잘 모르는데, 그럴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는 질문을 하였으며, “개발 부서에 취업을 하고 싶다면 자기계발을 통해 기본적인 프로그램 정도는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만약 신입이라면 본인이 가진 기초 지식을 토대로 저희 삼광에서 함께 차근차근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며, 경력직이라면 업무의 전문성을 더욱 다질 수 있을 것입니다.”라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금번 대구 엑스코, 구미 금오공대 취업박람회에서 ㈜삼광은 약 50여 명의 학생들과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삼광 부스에 방문해 주신 학생 여러분 모두 밝은 미래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삼광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대구 엑스코 부스 운영 모습>  




<구미 금오공대 부스 운영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