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윈테크,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원사업 커피차 이벤트 및 TBC 방송 인터뷰 진행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3.10.25 Hit589



금일 2023년 10월 25일(수), 삼광윈테크에서 Global 인사총무지원팀에서 진행하는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원사업의 일환인 커피차 이벤트와 TBC 방송 인터뷰가 진행되었습니다.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원사업은 경상북도, 경상북도 교육청에서 주관하여 진행하는 사업으로, 고졸 기술인재 양성과 미래기술 개발을 통한 4차 산업혁명에 맞춘 환경 조성 및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입니다.


㈜삼광은 우수 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2023년 8월부터 금번 사업에 참여하였으며, 금오공업고등학교(마이스터고), 경북기계명장고등학교(특성화고) 총 2명의 학생이 삼광윈테크 제조팀에서 현장 실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의 취업 축하 기념 및 앞으로의 회사 적응과 성장을 기원하며 삼광윈테크에 커피차를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경북 지역 방송 TBC에서는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원 사업 소식을 알리기 위해 삼광윈테크를 방문하여 학생 및 사업부 임원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인터뷰 당시 학생들은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도 실습 시간이 있지만 배우는 가공 작업이 한정적인데 회사에서는 학교에서 사용해 보지 못한 다양한 가공 기계들이 있어 작업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삼광윈테크 직원들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직무에 대한 지식을 어느정도 쌓고 와서 현장 적응력과 업무 이해도가 더 높은 편입니다.

이런 사업을 통해서 학생들에게 중견기업에서도 충분히 자신의 실력을 성장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릴 수 있어 좋은 계기가 된 것 같고 앞으로도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원사업이 회사에도 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현장 실습자분들 모두 남은 기간 동안 ㈜삼광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TBC 방송 촬영 현장>











<커피차 이용 모습>







<TBC 방송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