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Media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News
중국 사업부, 추석 맞이 월병 세트 나눔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9.14 Hit302

“중국 사업부,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삼광 중국 사업부는 지난 2022년 9월 9일(금), 추석을 맞이하여 월병 선물 세트 나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중국의 추석은 ‘중추절’이라고 불리며, 단오와 함께 3대 전통 명절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또한 중국에서는 추석 당일 온 가족이 모여 앉아 달을 감상하며 월병을 나눠먹고 달을 향해 월병을 제물로 바친 후 절을 한다고 합니다. 

월병은 원나라 말 농민봉기 시절, 월병 안에 쪽지를 넣어 봉기 일시를 주고받아 봉기에 성공하였다는 유래가 있습니다.


이에 중국 사업부에서는 2022년 추석을 맞이하여, 전 임직원 약 1,000여 명을 대상으로 둥근달 모양의 월병을 선물로 나누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이벤트는 중국 사업부 로비에서 이루어졌으며, 중국 사업부 박재철 상무와 중국 사업부 인사지원팀의 참여하에 진행되었습니다.


중국 사업부 박재철 상무는 “바쁜 일상 속 소중한 가족들을 만날 수 있는 추석을 맞이하였습니다. 추석을 맞이한 만큼 전 임직원 여러분 모두 가족들과 뜻깊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중국에서는 월병을 나눠 먹으며 서로의 행복을 빌어 준다고 합니다. 중국 사업부 또한 서로의 행복을 빌며, 어려운 현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선물을 받은 임직원들은 “매년 대명절이 찾아올 때마다 이렇게 선물을 챙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석은 3대 명절 중 하나로 큰 행사인 만큼 임직원들을 위해 준비해 주시는 선물들이 더욱 큰 뜻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힘든 시기지만, 늘 임직원들을 위해 마음 써주시는 만큼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중국 사업부 임직원 여러분 모두 따뜻한 한가위 보내셨길 바라며, 앞으로도 행복하고 따뜻한 날이 지속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월병 나눔 모습>